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근육통 푸는법 이렇게 하세요

 

요새 현대사회에서 직장인이건 학생, 주부 등을  따지지 않고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거나 스마트폰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근육통이 걸리기 쉬운데요. 또한 갑자기 근육에 자극을 가하거나 빡세게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하시면 몸이 쑤실 정도로 근육통이 심합니다. 이러한 근육통은 빨리 풀어줘야 하는데요. 근육통 푸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신욕을 해주세요.

 

반신욕은 따뜻한 물을 하반신만 담군채로 입욕을 하는건데요. 이 반신욕은 따뜻한 물로 긴장하고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줘 근육통을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너무 뜨거운 온도는 좋지 않구요. 20분정도 반신욕을 해주시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찜질하기

찜질은 근육통을 푸는데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인데요. 근육통이 생기는 원인은 근육이 과도하게 무리를 하면 젖산이 분비가 되어서 생기는 것인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해당 부위에 시원한 팩으로 냉찜질을 해주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냉찜질을 해주시면 젖산이 분해되는데 도움을 주곤 합니다. 염증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마사지하기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포츠 마사지 들어보셨죠? 전문 마사지사에게 마사지를 받으면 정말 좋지요. 가능하시면 그렇게 하시는게 좋구요.





아니면 본인이 근육통이 발생하는 부위를 마사지핻 근육통 푸는데 도움이 되는 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육통을 느끼는 부위가 있다면 손을 이용해서 문질러 주시구요. 10~20분정도 마사지를 해주시면 한결 나아지실 거예요.

 

스트레칭 하기

 

스트레칭은 근육통 푸는법으로 이용될 뿐만 아니라 몸을 유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자주해주시면 좋은데요. 스트레칭은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근육 손상이 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스트레칭은 근육통을 풀기에도 적합한 행동입니다. 강하게 갑자기 당기거나 늘리지 마시고 천천히 점진적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신다고 생각하시면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휴식하기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서 뭉쳐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하게 잠을 자는게 중요하고 휴식을 츃셔야 합니다. 제일 근육통 푸는법으로 기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몸이 회복되는건 다들 아시죠?^^

 

테이핑 하기

스포츠 테이핑도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통을 느끼고 있는 부위를 확인하시고 테이핑을 하시면 근육으로 짓눌린 혈관들의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근육통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근육통이 왔다고 해서 시간이 지나서 괜찮아지길 기다리지마시구요. 적극적으로 근육의 아픔을 없애도록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