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 이정도에 맞추세요

 

세상에는 먹을 것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에너지를 비축하고 살아가기 위해 먹는 것도 있지만 맛있는 것을 먹으면 행복을 주기 때문에 살아가는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죠.





하지만 식단관리를 통해 몸매를 개선하고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해서 많이 참아야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관리는 칼로리로 계산을 많이 하기도 하는데요.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성별, 나이, 몸무게에 따라서 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보통 성인 남자는 2,700kca 정도, 여자는 2,000kcal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를 직접 계산해보시면 더 좋은데요.

 

먼저 표준체중을 알아야 합니다.

 





표준체중 계산법은 아래와 같구요.

남자: 키(m)*키(m)x22

여자: 키(m)*키(m)x21

 

예를들어 175cm인 남자는 1.7*1.7*22= 63kg 로 표준체중이 63kg이라고 볼 수 있구요.

 

여기에

활동량이 많다면 40kcal

            적다면 30kcal을 곱해주세요.

 

63kg*40=2543kcal

 

175cm에 활동적인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칼로리는 2543kcal로 계산됩니다. 남자 일일 칼로리는 대략 요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이또한 사람마다 근육량 활동량의 정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활동적인지, 아닌지, 근육량이 많은지, 적은지도 판단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근육량과 활동량이 높다면 당연히 권장칼로리가 높아지겠죠.  

 

권장량을 기준으로 적게 먹으면 살이 빠질거구요. 반대로 많이 먹으면 빠지게 됩니다. 저도 요새 식사를 적게 먹었더니 살이 빠져버렸어요.

 

주위 분들이 식단관리를 통해서 많이 살을 뺐는데요. 식단관리와 운동이 함께 병행되어야 건강하게 살을 빼고 체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단을 드셔야 하는데요. 패스트푸드는 칼로리 폭탄이기 때문에 얕잡아 보시면 안돼요.

 

지금까지 성인 하루 권장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