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꽃게 효능 타우린 키토산 없는게 없네

꽃게 효능, 알고 먹자

꽃게는 먹기는 좀 힘들 수 있지만 매우 맛잇습니다. 탕으로 해먹어도 좋고 쪄먹기도 하고 간장게장으로 먹기도 하죠. 꽃게의 칼로리는 100g당 122kcal구요. 



낮은 열량으로 단백질이 만하서 몸보신을 하는데도 정말 좋은데요. 꽃게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미용

 

꽃게에는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한데요. 키토산도 함께 풍부해 노화를 늦춰주기도 합니다. 피부세포 회복을 돕는 핵산 성분도 있어 피부 미용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풍부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칼슘인데요. 칼슘을 많이 섭취해주시면 골다공증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여성이나 중장년층이 잘 섭취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되구요. 아이들도 칼슘 섭취가 중요해 튼튼한 뼈를 만들기 위해서는 꽃게도 많이 먹으면 좋겠습니다.

 

숙취해소

꽃게가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는건 좀 생소하실텐데요. 함황아미노산 요소가 풍부해 안주거리로 함께 드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거든요. 즐거운 회식자리에 꽃게탕도 좋겠습니다.





기력증강

꽃게에는 타우린이 풍부합니다. 이 타우린은 기력이 없고 힘들 때 기력 증강에 도움이 되구요. 타우린은 추가로 자양강장에 탁월한 것도 있지만 혈당 상승을 방지해주어 혈당 조절도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콜레스테롤은 몸에 축적되면 고혈압이나 성인병 등을 초래하기 때문에 조심해야할 것인데요. 혈관건강을 위해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꽃게에 함유되어있는 키토산은 콜레스테롤 감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혈관건강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고 각종 혈관질환들의 발생 위험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보기만해도 절로나는 꽃게의 효능, 잘 알아보셨나요? 이래저래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음식이에요. 먹기는 좀 불편할 수 있지만 맛은 으뜸인 꽃게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