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목이 쉬었을때 이렇게 하세요

목이 쉬었을 때

저는 노래방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스트레스도 풀고 노래부르는걸 워낙 좋아해서 목이 자주 쉬기도 하는데요. 목이 쉬었을 때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아실거예요.





>

습도 조절

습도는 목건강에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데요. 그래서 습도를 조절해주면 목 쉬었을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습기나 젖은 수건, 빨래를 함께 널어서 계시고 있는 공간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해주세요.

 

목을 따뜻하게

손수건이나 스카프 등으로 목을 감싸주면 목이 따뜻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긴장되어 있던 목 주변의 근육이 많이 가라앉게 됩니다.





 

 

물 많이

습도조절과 마찬가지로 목이 쉬었다면 목이 건조한 상태를 극복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셔주면 좋습니다. 건조하면 목이 더 아픈 경험을 해보셨을거예요. 물도 이왕이면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마시길 추천드립니다.

 

 

목건강에 좋은 배

배는 통증을 개선하거나 완화시켜주는데 많이 도움이 되는데요. 부드러운 배는 갈아서 마시면 더 좋아요. 그리고 편도가 부었을 때에도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쉬고 또 쉬어라

목을 쉬게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말을 줄여주시고 최대한 편하게 쉬어주세요. 전체적인 몸의 건강도 중요하기 때문에 몸의 일부분뿐만 아니라 몸 전체를 쉬게하도록 해주세요.





지금까지 목이 쉬었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목이 혹사당하지 않도록 해주시고 혹사 당했다면 충분히 따뜻하고 건조하지 않게 잘 돌봐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