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손톱 하얀반점 원인 압축 정리

건강할 때 우리 몸을 잘 보살피는게 중요한데요. 우리 몸의 변화를 잘 봐야합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한게 느껴진다면 꼭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고 진료를 받아야겠죠.





그중에서 우리 건강의 척도를 볼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손톱입니다. 손톱의 색깔이나 이상 현상으로 우리 건강이 잘못될 수도 있다는거죠. 그 중의 하나가 손톱 하얀반점입니다.

 

손톱 하얀반점은 한 번 쯤은 생겨보셨을거예요. 그냥 별거 아니겠지라고 넘어가기 보다는 잘 알아보시고 건강을 체크해보시는게 더 좋습니다. 손톱 하얀반점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손톱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원인이 다양합니다.

 

손톱은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한 경우에도 손톱에 하얀반점이 생기기도 합니다.

 

혹은 어딘가에 찍혀서 생기기도 합니다. 손톱 찍히면 정말 아픈데요. 피가 고여서 빨개지기도 하지만 손톱이 하얘져서 반점처럼 생기기도 합니다.





또 칼슘이나 미네랄이 부족해서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분 섭취를 잘 해주서야 해요.

 

그리고 숙변이 있을 경우에도 이런 하얀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변비는 정말 이래저래 안 좋은 것 같아요.

 

성인보다는 청소년기에 흔히 나타나는 편입니다. 손톱이 자라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없어지기도 하고 옅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는다면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손톱 하얀반점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면 절대 안됩니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