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목에 가래빼는법 필살 4가지 소개

 

 

목에 가래빼는법 4가지


헛기침이 나오고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겨울철은 더구나 더 심해지는 편이구요. 겨울철에 이렇게 힘들 때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특히 목에 가래가 끼면 너무 힘들어집니다. 강제로 가래를 빼려고 하면 점도가 높은 가래는 목에 상처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목에 가래빼는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몇가지가 있으니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1. 양배추

 

목에 가래빼는법 중 제일 대표적인 것은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양배추가 목에 가래를 빼는데 도움을 주는 채소로 대표적인데요. 양배추는 비타민U와 비타민 K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를 꾸준히 드시면 가래를 없앨 수 있는데요. 물에 끓여서 먹거나 즙을 내어 섭취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기도 해서 몸에 좋습니다.

 

2. 따뜻한 물 마시기

 

목에 계속 껴있는 가래를 묽게 해주기 위해서 따뜻한 물을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기침이 심하게 나오시는 분들은 따뜻한 물을 특히 자주 마셔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함께 주변공기의 습기를 조절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건조하면 더 심해지거든요.

 

3. 소금물로 가글하기


따뜻한 물에 소금을 푼 물로 가글을 하면 가래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4. 습기 조절하기


 

집에 가습기를 틀어서 습도를 조절할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가정집이라면 빨래를 실내에 널어서 말리는 것으로도 습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목에 가래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래의 점도를 묽게 하여 내려가게 하거나 뱉게 하도록 하는 방법들이에요. 목이 상하지 않도록 조심해서 가래를 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