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라임 효능 비타민C가 풍부해요

라임효능

시큼한 과일 하면 레몬이 제일 먼저 떠오르죠? 하지만 비슷하지만 다른 과일 중에 하나인 라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라임은 레몬과 비슷하지만 녹색을 띄고 있으며 레몬보다 더 신맛이 강한 과일입니다. 크기도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랍니다.





향이 좋고 성분이 좋아서 화장품이나 탈취제로 쓰이기도 하고 라임물로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라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부한 비타민C

레몬보다는 적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충분히 풍부한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 괴혈병 치료를 위해서도 사용되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며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으로 골다공증 예방

라임 효능 중 예상 외의 것이 칼슘과 인이 풍부한 것입니다. 그래서 라임을 드시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치아도 튼튼해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기 때문에 노인분들도 섭취하시면 좋은 과일입니다.

 

 

빈혈 예방

라임에는 철분과 엽산도 풍부한데요. 그래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 생산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피로회복 원기회복

라임은 피로유발 물질 중의 하나인 젖산을 체외로 배출 시켜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근육을 무리하게 쓰면 젖산이 생기는데요. 피로를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라임을 잘 섭취해주세요.

 

혈관질환 예방

나이가 들어서는 혈관건강이 중요합니다. 요새는 젊은 사람들도 콜레스테롤로 인해 혈관질환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라임을 드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향균작용

라임효능 중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향균작용인데요. 예전 서아프리카 지역에 콜레라가 발병할 때에 라임을 뿌려먹는 습관을 가진 마을은 콜레라 발병률이 낮았다고 할 정도로 향균작용이 있습니다. 연구보고에 의하면 라임 추출물은 살모넬라균, 대장균, 포도상구균 등의 각종 유해균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라임물/에이드로 마시기



라임은 신맛이 강한데요. 물로 섭취하면 먹기 편하더라구요. 라임을 사서 껍질 부분은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세척해줍니다. 그다음에 채를 썰거나 4등분으로 잘라서 물에 담근 뒤에 우러나올 때 드시면 됩니다. 혹은 탄산수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라임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몸에 좋은 라임 잘 섭취해서 건강해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