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밀가루 끊기 효과 이렇게나 많나

 

글루텐 프리? 밀가루 끊으면?

 

우리의 몸은 정말 신비로운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장기들과 각 기관들이 조화를 이루면서 움직이니까요. 아직 인체의 신비를 다 풀지 못했지만 다양한 연구를 보면 재미있는 결과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밀가루에 대한 정보를 들어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밀가루에 들어있는 성분 중 글루텐을 끊으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오늘은 밀가루 끊기 효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대표적인 효과들은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체중감량도 되구요. 아래에서 다양한 효과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인병 예방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에는 대부분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염분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구요. 그래서 밀가루를 끊기만 해도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종

 


밀가루에 들어있는 글루텐은 잘 녹지 않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몸이 잘 붓는 사람들에게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부종이 자주 생길 수 있는 거죠. 그래서 밀가루 끊기 효과로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살이 부어서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는거죠.

 

피부

 


밀가루를 끊으면 피부트러블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먹으면 독소나 노폐물 배출이 잘 안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피부건강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것은 밀가루를 정말 많이 드시는 분들의 경우에 한합니다.





비만

 


밀가루가 포함된 음식은 정말 살찌기 좋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특히 햄버거나 피자 등 각종 인스턴트 음식에 밀가루가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러한 것들만 끊어도 충분히 체중감량이 될 수 있는 것이죠.

 

 

식욕

 


밀가루가 들어간 식품들은 열량이 높은 식품이 많은 편이에요. 그런데도 먹고나서 뒤돌아서면 배가 고프기도 하죠.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혈당으로 바뀌는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배고픔을 금방 느낀다고 합니다. 그래서 밀가루를 배제하고 다른 음식을 섭취하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더 된다고 합니다.

 

 

소화

밀가루의 글루텐은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소화가 잘 안되고 변비가 있는 분들은 밀가루를 원인으로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밀가루 끊기 효과로 소화가 원활히 되고, 장운동이 좋아져 변비도 없앨 수 있게 됩니다.

 

 

무조건 밀가루를 끊게 되면?


밀가루를 끊게 되면 겪어보신 분도 있겠지만 금단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밀가루음식들은 정말 맛있는게 많습니다. 면이나 빵같은건 정말 끊기 힘들죠. 밀가루를 끊으면 심리적으로 우울해질지도 모릅니다. 몸의 급격한 변화가 일어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것들을 이겨내면 더 건강해질 수도 있는거죠.

 

 

밀가루 끊기 효과만 바라보고 무조건 절제를 하게 된다면 영양소 결핍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골고루 영양소 섭취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적당히 조금씩 줄여나가는게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건강을 위해서 자기관리는 필수라는 거, 아시죠?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