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구운마늘 효능 구우면 영양소는?

 

우리나라의 한식 중에서 마늘이 빠지는 음식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마늘을 정말 많이 먹곤 합니다. 맛을 내는데도 좋지만 몸에도 좋은데요. 특히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죠. 마늘은 그냥 생으로 먹기도 하지만 굽거나 익혀서 먹을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구운마늘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보통 고기를 먹을 때 마늘을 구워서 먹습니다. 매운 맛이 사라지고 단맛이 생겨서 먹기도 좋아지더라구요.

 

그리고 마늘을 구우면 영양소가 파괴되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을 구우면 영양소는?

마늘을 구우면 영양소는 파괴되지 않습니다. 마늘의 효능은 그대로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걱정말고 구워 드셔도 좋습니다.


소화작용을 도와요.
마늘에는 소화작용을 돕는 알리신 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의 점막을 자극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작용을 돕습니다. 그래서 고기를 먹을 때 같이 구워서 드시면 소화에 도움이 되니까 함께 드시길 추천합니다.

 


혈액순환 개선을 해줘요.
알리신 성분은 혈관 확장 및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소화와 함께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주니 아주 좋은데요.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니까요. 고혈압 위험이 있는 분들은 잘 섭취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늙지않고 젊게 해줘요.
구운마늘의 효능 중 노화방지도 있습니다. 알리신 성분이 정말 좋은데요. 이 성분은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암예방을 도와요.
이 또한 알리신 성분으로 인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알리신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막고 살균, 향균효과를 갖고 있답니다.

 

피로회복을 도와요.
구운마늘에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늘 칼로리는?
마늘은 100g당 칼로리가 120kcal랍니다. 매우 낮은편이에요. 마음껏 드세요! 그래도 마늘 적정 섭취량이 있어요. 어린이라면 하루 적정 섭취량은 1쪽, 성인은 4쪽 이하가 적당하니까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구운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구운마늘 드시고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