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파인애플 효능 다양하네요

파인애플 효능

 

얼마전 이마트에서 장을 보는데 파인애플이 잘 포장되어서 팔더라구요. 후식으로 제격인 파인애플은 상큼한 과일 중의 하나죠. 물론 잘 골라서 먹어야 달콤하고 맛있는 파인애플을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왠만하면 다 맛있더라구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주스로도 마시면 참 맛있는 파인애플 효능,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미용에 좋은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데요. 콜라겐은 피부에 좋다는건 익히 들으셔서 알고 있을거예요. 피부 보습이나 탄력유지에 좋습니다.

그리고 멜라닌 색소 침착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잡티나 기미 등이 생기지 않게 도와주기도 하죠.

 

소화를 도와줍니다

 

파인애플은 달콤하며 새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신맛을 내는 성분은 구연산입니다. 이 구연산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 시켜서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 중의 하나인 브로멜린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는 육류 등과 함께 먹을 경우에 소화가 되지 않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항염작용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브로멜린은 항염작용을 함께 해서 염증 발생을 막아주고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비타민C와 구연산이 파인애플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파인애플 섭취로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며 젖산의 분해를 돕습니다. 젖산은 몸속의 피로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근육이 뭉쳤다고 할 때 젖산이 분비되어서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 노년기에 중요한 망간성분 함유

 

 

파인애플에는 망간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망간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그래서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노년기 어르신들에게 골밀도가 낮아지는 현상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장 건강

 

파인애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섬유질은 배변활동을 도와줘서 변비가 있으신 분이나 변비예방에 탁월합니다. 계속 섭취하시면 장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체중조절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일으켜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먹는 것도 당연히 줄어들겠죠. 그래서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께도 추천드리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다만 당분이 많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파인애플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몸이 찬 분들은 많이 섭취하시는 것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구연산이 생각보다 독한 성분인데요. 많이 드시면 위가 약한 분들은 속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파인애플 드시고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