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패션디자이너 연봉 그리고 전망은



우리가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외적으로 봤을 때 패션이 차지하는 부분은 매우 큽니다. 패완얼(패션의 얼굴은 완성)이라는 말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패션으로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하기도 하죠. 이런 것들을 가능하게끔 도와주는 사람들이 바로 패션디자이너인데요.

 


패션디자이너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션디자이너는 다양한 소재를 통해서 여러가지 디자인을 하는데요.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흐름을 알아야 합니다.

 

색의 조화를 분석해서 새로운 의상을 디자인하고 일러스트로 이제는 작업을 하는데요. 견본의상을 모델에게 입혀보고 디자인을 보완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패션디자이너 연봉은 다양합니다. 어딜가나 천차만별인건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개인의 역량에 따라 다양하게 연봉이 책정되기 때문이죠.

 

대기업에서는 초봉이 3천만원 이상이긴 한데요. 중소기업은 2천만원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왔다갔다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라는 직종이 연봉으로 봤을 때에는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의 일류디자이너는 상상이상의 연봉을 받는데요.

 

샤넬이나 아르마니같은 사람처럼 될수도 있으니까요. 궁극적으로 본인의 브랜드를 론칭하는게 최고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없어지지 않는 한 패션디자이너의 전망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공지능이 얼마나 감각있게 할 수 있을까요? 아마 로봇이 대체하기는 힘든 직업이 패션디자이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상 패션디자이너 연봉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