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닭발 효능 콜라겐뿐만이 아니네요

 

저는 닭발을 정말 좋아합니다. 무뼈 닭발이든 국물닭발이든 다 좋은데요. 저는 남자지만 여성분들이 생각보다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좋아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싫어하시는 분들은 징그럽다는 이유로 못 드시기도 합니다. 매콤하게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못 드시는 분들은 정말 아쉽습니다.



특히 콜라겐이 풍부한 닭발은 쫄깃하고 야들야들한게 매력인데요. 닭발은 뜯는 재미도 있고 무뼈닭발은 한입에 쏙 넣어서 맛이 있기도 합니다. 술안주로 특히 좋아서 많이들 찾기도 하십니다.



닭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발 효능

 

닭발은 혈관에 좋다고 합니다. 리놀렌산과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고혈압이나 혈관 질환 예방을 하는데 좋습니다.

닭발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술을 마실 때에 고칼로리 안주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나마 적게 드시면 나을지도 모릅니다.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한데요. 이 불포화 지방산은 뇌를 자극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콘드로이틴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괜찮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먹기에는 좀 매울 수도 있기 때문에 덜 맵게 만들어줘야할 것 같습니다.

콜라겐은  피부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죠. 닭발에도 이 성분이 특히 풍부합니다. 그래서 이 성분으로 인해 피부가 좋아지는데  도움이 되고 탄력있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키토산, 키틴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닭발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맛있게 먹고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너무 맵지 않게 드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