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꼬리뼈 튀어나옴 통증 괜찮은걸까

 

진화론적인 입장에서 보면 꼬리뼈는 우리 간에게 필요없는 부분이 퇴화되어 일부만 남아있는 듯한 모양의 꼬리뼈가 있습니다. 엉치뼈 아래에 달린 척추 마지막 부분 뼈입니다. 이 꼬리뼈 튀어나옴 여부는 사람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이러한 꼬리뼈가 튀어나오면 일상 속에서 불편함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꼬리뼈 통증 왜 나오는걸까요.



꼬리뼈 튀어나옴 원인을 살펴보면 후천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나 계단에서 굴러떨어지는 경우, 혹은 벽에 부딪혀서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안 좋은 자세로 인해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이게 통증이 안 느껴진다면 괜찮지만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때부터 문제가 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심한 경우에는 수술까지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꼬리뼈는 심하게 튀어나오게 되어 몸 바깥쪽으로 나온다면 걸음걸이에 영향을 미쳐서 다른 골반이나 다리, 허리 등 전신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분의 경우 출산으로 꼬리뼈 튀어나옴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조심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꼬리뼈가 튀어나왔을 경우에는 치료 및 교정이 필요합니다. 수술이나 물리치료로 가능할 수도 있으며, 혹시나 근육통과 헷갈린다면 물리치료나 마사지로도 해결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통증이 어떤지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방을 하는 경우라면 장시간에 자리에 앉는 경우에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딱딱한 의자에는 방석을 깔고 앉는게 좋구요. 똑바로 누워서 자면 꼬리뼈에 자극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남들에 비해 꼬리뼈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할 정도로 많이 튀어나왔다면 분명히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꼬리뼈 튀어나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통증이 있다면 꼭 진료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리구요. 항상 자세에 신경을 써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