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해지는이야기

코안고는방법 코골이의 위험성

 

 

 

 

코골이 원인

코골이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피곤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골이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아, 푹 자고싶다..

 

 

 혀가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턱이 작은 사람, 목 부위의 비만, 편도선이 큰 경우 등으로 인해 수면 호흡할 때 좁아진 부분으로 숨을 쉬다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코골이가 지속되면 건강에 위협을 주는데요. 코안고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감소

 

건강을 위해서라도 체중 감량은 필요한데요. 적당한 몸무게로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코골이가 심한 사람은 지방이 많은 사람이 대부분이기도 하구요. 코내부도 살이 쪄서 기도를 좁히기 때문에 체중조절은 필수입니다.

 

 

음주는 No

 

 

술을 많이 마시면 혈관이 팽창되어서 피의 혈류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렇게 되면 몸에서는 호흡을 통한 산소공급이 더 많이 필요하게 되어서 숨이 가쁘게 되는데요. 





혈관 팽창으로 인해 코 속도 좁아져서 코골이가 발생됩니다. 잦은 음주로 이런 코골이가 만성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주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베개, 자는 자세를 바꿔보기

 

너무 높은 베개를 베개되면 기도가 눌려서 코를 골게 됩니다. 낮은 베개를 이용하시면 코골이를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도 중요합니다. 정면으로 똑바로 누워 자는 것보다는 옆쪽으로 누워서 자는 것도 코 안 고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코안고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수술적 치료방법이 있지만 수술하기 전에 자가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코골이는 방치하면 매우 위험한 증상입니다. 엄연한 호흡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못해서 당뇨병이나,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뇌졸중 등의 질병을 유발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예방 및 치료에 힘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