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기해년 뜻 황금돼지의 해 인사말도 간단하게 모아봤어요

 

2019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간이 정말 나이가 들다보니 정말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2018년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하는데요. 새로운 목표를 이제 하나하나 잡고 설레는 새해를 맞이하시면 되겠는데요. 2019년은 기해년이라고 합니다. 기해년 뜻은 뭘까요?




 

기해년은 육십간지의 36번째 해입니다. 여기서 기해년은 한자로 己亥年이며 돼지띠의 해입니다. 같은 띠의 해는 12개의 동물이 반복되기 때문에 12년에 한번씩 옵니다. 이전의 돼지띠의 해는 2007년도였습니다. 그때는 정해년이었는데요. 이때의 천간의 '丁'은 불에 해당하며 붉음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2007년은 붉은돼지띠의 해였습니다.

 

기해년 중 천간의 '己'는 토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색깔로 따지면 노란색, 황금색을 뜻하기 때문에 기해년은 황금돼지띠의 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뭔가 복이 넘칠 것 같은 해같은데요. 새해 인사말도 함께 모아봤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한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한해동안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해년 새해에도 함께 달려갑시다.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해, 풍성하고 복이 넘치길 바랍니다.

 

2019년 황금돼지띠,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꼭 성공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라요.

지난 한해 힘드셨죠? 황금돼지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계획하신 일 모두 다 이루시고 건강한 한해보내시길 바랍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도 황금돼지 기운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늘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발강오는 2019년 기해년 새해에는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길 바랍니다.

기해년 뜻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2019년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꼭 계획하시는 일 다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목표를 잡았는데요. 2019년에는 꼭 이뤄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