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생리 옮나요 과연 말이 될까

생리 옮나요 진실은

한 달에 한 번 찾아오는 여자들만 걸리는 마법이 있죠. 바로 생리인데요. 가임기 여성의 경우는 약 한 달에 한번 정도 되지만 개인별로 조금씩 생리 주기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는 생활에 제약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생리가 동기화 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생리 옮나요' 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리 옮나요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생리의 경우는 28일이며, 개인마다 그 이상으로 길어지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분들이 몸이 건강하다고 할 수 있기도 한데요. 체질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무조건 건강이 안 좋아서 그렇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내 친한 친구나 직장동료, 가족들이 생리를 하게 되면 본인도 생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생리가 진짜 전염성이 있는건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리 몸은 신비롭습니다.

그리고 아주 과학적이기도 합니다. 통계적인 수치를 통해서 어느정도 예상을 할 수 있지만 예상을 벗어나는 경우도 있기도 합니다. 비슷한 공간에서 함께 한다고 해서 생리가 옮는 경우는 과학적으로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기분탓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리는 일단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전염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기엔 좀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론적으로는 사람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페로몬에 대해서 약간 예를 들 수 있는데요. 이는 동성간에 페로몬으로 인해서 서로 배란 주기를 맞추거나 비슷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도 합니다. 혹은 물리학적인 관점에서 동기화현상이라고 보면 가능하다고도 할 수 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함께 생활을 하는 경우는 생활습관이나 라이프스타일이 비슷해서 자연스레 월경주기가 맞춰질 수도 있지만 생리도 옮나요에 대한 답변은 실제로는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의 컨디션이 안 좋으면 보통 월경주기가 불규칙해집니다. 각종 생활습관으로 인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는 이러한 월경주기가 변경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생리 옮나요에 대한 답변을 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