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아가는지혜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 알고보면 놀라운 사실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 알고보니 놀랍네

생크림과 휘핑크림은 언뜻보면 비슷해보입니다. 하지만 시레졸 차이점이 분명히 있는데요. 우리가 간과하고 그냥 되는대로 사먹고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는 애매모호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실제로는 큰 차이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식감은 비슷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죠. 아래에서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에 대해서 잘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성분의 차이

휘핑크림과 생크림의 대표적인 차이는 바로 '성분' 면에서 드러납니다. 휘핑크림은 식물성 성분으로 되어있고, 생크림은 동물성 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생크림은 우유의 지방분만 분리해낸 것입니다. 유지방 18% 이상에 속하는 크림을 생크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휘핑크림에 비하면 조리할 때에 어려움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데코를 할 때에 형태를 유지하는게 쉽게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휘핑크림은 경화유 등의 다른 첨가제가 많이 추가되는 편이기 때문에 데코를 할 때에는 휘핑크림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분의 차이로 인해서 특성이 달라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생크림이 장식용으로 모양을 잡기 힘들어 개량해서 만들어 낸 것이 휘핑크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분의 차이로 인해 생기는 유통기한의 차이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 중 유통기한도 대표적으로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위의 성분의 차이로 인해서 유통기한의 차이가 오기도 합니다.


 

생크림은 첨가물이 적어 유통기한이 짧지만 휘핑크림은 아주 긴 편입니다. 생크림은 상온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이 가능한 반면, 휘핑크림 유통기한은 최대 1달까지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휘핑크림과 생크림의 차이를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휘핑크림은 특히 따로 제조되어서 판매하는 것들이 편리하게 되어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휘핑기를 이용해서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스프레이식 휘핑크림을 팔기도 하더라고요. 이러한 휘핑크림을 사서 데코를 하거나 음식을 드시는 데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드실 수 있겠습니다.